비밀스런 히로인2025. 12. 19
동네 정보넷딸맘
동네 정보
조한경박사가 쓴 환자혁명 읽어보셔요~~2025. 12. 19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감사합니다2025. 12. 19
비밀스런 히로인 1
동네 정보
저와비슷하네요ㆍ저도요새온몸이너무아프고 당뇨ㆍ고지혈ㆍ고혈압모두진단받았네요ㆍ몸이아프니인생이즐겁지가않아요ㆍ. ㅠ. 그래도어쨌든이사항을벗어나기위해힘내볼려구요ㆍ그러니님도힘들겠지만힘내시고즐거운인생사셨으면좋겠어요~~2025. 12. 19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항상 우울한 것 같아요..ㅠㅠ
그래도 운동 열심히 해야 한다고 합니다.
우리 같이 화이팅 해요2025. 12. 19
안자려니 졸려
동네 정보
당뇨 정말 힘들죠..저희 애아빠도 당뇨약을 6째 먹고 있어요 아직은 관리가 잘되고 있는데 술을 너무좋아해서 걱정이예요..힘내세요2025. 12. 19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네^^감사합니다2025. 12. 19
나 자신을 위해
동네 정보
스트레스 푸는데 걷기나 달리기 좋아요. 땀도 내고 뿌듯한 기분도 들거예요. 건강도 좋아지지 않을까요? 화이팅2025. 12. 19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화이팅하세요2025. 12. 19
비밀스런 히로인 2
동네 정보
저녁일찍드시고 산책30분
출근 걷기 30분
근력운동 유튜브보고 따라하기 매일10분
주말 댄스 또는 야외활동
백화점 쇼핑이라고 걷게되니
음료수 과일 모두끊기
원두커피 물 허브차
가끔 저지방우유
생활습관중요하지만 한계있어요
경구혈당강하제로 혈당안떨어지면
인슐린주사펜쓸수도있죠
망막 신장 신경합병증 이미왔는지 병윈가서
확인요2025. 12. 19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매일 걸어요.
과일과 여러가지 다 끊어서 먹을게 없어요2025. 12. 19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너무 슬프죠.2025. 12. 19
뿡뿡이
동네 정보
약도 드시나요? 운동강도를 두세배 높여보심은 어떠세요?2026. 1. 1
비밀스런 히로인 3
동네 정보
에고~~
저두
약먹고있지만
음식 안가려요
걷기1만보 정도 합니다
그리고
체중
유지가 중요해요
요즘 많이 먹어서
저는 살찌고있어요
술도마시고
마음을편히
가지세요
3종류약복용해요
너무음식
혈당오르느것에
매이지마세요2025. 12. 19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저는 자꾸 살이 빠지구 있어요.
신경이 쓰여서 뭘 먹지도 못 하구요.
의사가 만나면 뭐라구 해서 할 말두 없구 ㅠㅠ2025. 12. 21
비밀스런 히로인 4
동네 정보
삭제된 댓글입니다.2025. 12. 20
몽그리
동네 정보
저도 비슷해요
관절염때문에 운동을 제대로 못하니
당수치가 높게 나와서 결국
약도 올렸어요ㅠㅠ
삶에 변화가 필요할듯해서
내년에 대학을 가기로 했어요
님도 변화를 한번 줘보세요^^2025. 12. 20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맞아요.
관절염땜에 추운 날에 잘 나가지도 못 해요.
무릎이 굳어서 잘 못 걸어요.
삷이 피폐해진 것 같아요.
그리고 전 혼자 지내는 시간이 많아서 우울증도 자꾸 오는 것 같아요2025. 12. 21
난 행복한사람
동네 정보
진약사유튜브꼭들어보세요비타민c로 건강챙기세요2025. 12. 30
비밀스런 히로인 5
동네 정보
약으로는 조절이 되나봐요. 제동생은 당뇨 생기고 얼마 안돼서 주사맞았거든요. 약으로 조절이 안되어서....식습관이 젤 중요한것 같아요. 저는 공복 혈당이 높아서 거의ㅡ탄수화물은 끊다시피 하다가 먹고 싶을때 가끔 먹어요. 라면 끓이면 3분의1개 정도 먹는다던지. 뭐든지 야채부터 씹고 단백질 씹고 탄수화물은 맨 마지막에..오늘 점심 같은경우도 사과먼저 1개 먹고 소고기국 건더기만 많이.그다음 요즘 고구마가 너무 먹고 싶어서 고구마 먹었어요.
한의사샘이 과일은 당뇨에 괜찬다고 먹으라 하셔서 사과 위주로 먹고, 토마토 항상 씻어놨다가 식사하기전에 몇알 먹고, 알배기 배추도 씻어놓고 씹어 먹으면 맛있어서 잘 먹고 있어요. 당화색소 5.7나오다 저번에 4.8인가 나오더라구요.2025. 12. 21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전 당화색소 7.3가 나와요.
자꾸 높아져서 걱정이예요2025. 12. 22
비밀스런 히로인 6
동네 정보
당뇨.젤 싫은 당뇨.당뇨는 낫지도않고 골골골30년이라는 말도 있잖아요.스트레스안좋아요.체크는 공복혈당이 젤 중요하니 꼭 아침엔 체크하시고 식사후 걸으세요.체크도 자주사게되면 오히려 더스트레스.저는 당뇨로 끝까지 갔던 사람이라 그 고통 누구보다 잘알죠.그런데 진짜 힘들어요.ㅜ끝까지가야 그때 정신 차리더라구요.무조건 싱겁게.세끼는 무조건꼬박드세요.걱정하면 수치 더 올라요.그러니까 무조건공복검사.즐겁고 긍정적인 생각.먹기싫어도 무조건 조금씩.노력해야해요.화이팅!2025. 12. 23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너무 감사해요.
요즘 너무 생각도 많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아요.
걱정도 항상 많아요.
너무 쉽게 피곤해서 뭐 좀 하고 나면 너무 피곤해서 쉬지 않으면 다른 건 아무것도 못해요..
나의 삶이 왜 이리 힘든지...
그래도 노력하면서 살고 있어요.
고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2025. 12. 23
비밀스런 히로인 7
동네 정보
처방약 복용 하면서 식습관 관리, 수면, 적당한 땀 흘리는 운동 을 같이 하셔야 됩니다~
약 먹는다고 괜찮은게 아니니까 관리 하시면 체크해 보세요~
술 안됩니다~2025. 12. 23
비밀스런 히로인 8
동네 정보
너무도 공감갑니다 저두 양부모님 다 유전으로 20대 후반에 당뇨인이 되고 인슐린주사로 살고있어요 양부모님 다 많이 아프시다 떠나셨어요 저도 아픈 몸으로 1인실에 갇혀서 간병해드렸는데 아프신모습들을 다 보았다보니 몸도 마음도 힘듭니다 그래서 매일 최대한 만보를 걸어보고 있어요 오늘 이 앱을 처음 접하고 가입했습니다 비밀스런 히로인님 우리 함께 잘 이겨내보아요~ 힘내세요 응원할께요2025. 12. 23
비밀스런 히로인 9
동네 정보
저도 당뇨땜에 식이요법 시작한지 4~5년됬어요.밀가루 거의 안먹고 믹스커피끊고 아침도 잘 안먹었는데.달걀 사과반쪽 아보카도 파프리카 야채 토마토 두부 고구마 등등 배부르게 먹어요.점심은 밥은3/1공기 반찬은양껏.저녁도 7시전에 간단하게 고기만먹는달지 허기만채우기.소화시키고 잠들기.수시로 물마시기.헬스장운동 병행 걷뛰30분.근력운동30분~40분.계단타기.약은 안먹고요.당혈6.6에서 5.9왔다갔다해요.이정도만 관리해도 땡큐하고 사네요.안먹으면 허기져서 고기는 잘 먹는편이에요.힘내세요 ㅜ2025. 12. 24
규들맘
동네 정보
친정엄마 30년 넘게 당뇨랑 고혈압으로 고생하셔서 님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짐작할 수 있어요. 잡곡밥이랑 야채랑 단백질, 계속 챙겨주시고요 사랑한다고 계속 말씀해주세요. 님은 소중하니까요.2025. 12. 25
금두꺼비
동네 정보
응원합니다2025. 12. 26
박세련❤️유니베라👍
동네 정보
네 그러시군요 삶에 소망이 사라져 힘든 시간으로 느껴지네요 ㅠㅠ
대사증후군으로 고생하시는데 답은 한가지 있습니다 저는 개척교회 사모이고,건강관련 일을 하고 있어서 히로인님과 같은 경우를 많이 봐서 안타깝습니다 믿고 저에게 연락 주시겠는지요?^^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2025. 12. 28
Annie00
동네 정보
근육량을 키우셔야 할것같아요
삶의 질이 달라집니다2025. 12. 29
사랑님
동네 정보
힘내세요 한가지가 계속 연결된것이에요 그래도 음식을 채소위주로 드시고 과일도 되도록조금 드세요 당뇨합병증 무서워요 운동하고 음식관리함 100세도 가능합니다 기도할께요2025. 12. 29
난 행복한사람
동네 정보
안녕하세요 사연을보게되었습니다 진약사유튜브를들었는데 비타민c를 메가도스로하라고하시더라구요 비타민C+비타민B+생기산 생기산은좀비싸서못드시면 2가지라면열심히드셔보네요 진약사몰에서 약도주문해드시고요 약이저렴합니다 광고비가안나가서요. 유튜브꼭보시고 건강하세요2025. 12. 30
비밀스런 히로인 10
동네 정보
슬슬 동네 간판구경하며 같이 걸어요~ㅜㅜ힘내세요2026. 1. 2
worker
동네 정보
제 짧은 지식으론 허벅지 근육을 키우면 당뇨에 좋다고 합니다.
발목강화와 손아귀힘을 키우면 혈압에 좋다고 하구요. ٩(๑•̀o•́๑)و FIGHTING☆2026. 1. 4
무용썬
동네 정보
좋아하는 운동 있으시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하루도 빠지지말고 꾸준히 만보이상 걷기운동 해보셔요~ 조금씩 익숙해지면 빠르게 만보걷기운동으로 더 업그레이드~ 할수록 몸건강해지는것같아요~
화이팅입니다!!2026. 1. 5
유리구두
동네 정보
애사비 식후 잡수세요
복부비만 잡고
혈당 스파이크 막아줍니다2026. 1. 6
유리구두
동네 정보
참고로 저도 15년차 당뇨인
효과있어요
꾸준히 소식하시면서 몸을 계속 움직이세요
우울해하지 마시고
늘 웃으세요
답은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입니다2026. 1. 6
유스티나
동네 정보
당뇨도 고칠수 있습니다. 환자혁명 책은 저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내 건강은 의사 말에 좌지우지 하는게 아니라 내가 주체가 되어 관리해야합니다. 건강공부하시고 밝게 지내시면 좋겠습니다~2026. 1. 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