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스런 히로인2025. 12. 17
동네 정보보리계모
동네 정보
요즘은 식사법이 정말 다양해지고 의견도 많고 서로가 맞다고 우기기도 하고요..
비건식 저탄고지 카니보어 지중해식 통곡물 식사등등 여러가지 너무 많아요
건강에 따라 식사법도 달라지긴 하는데 종류가 너무 많아 저도 혼란스럽더라구요
단백질 섭취중 목초육 난각번호1번 달걀 위주로
콩이나 통곡물은 장이 안 좋은 사람은 섭취 금지
아토피 있는 분도 섭취하지마라고..
제 생각엔 지금 드시는 식시에 달걀 추가하면 더 좋겠네요2025. 12. 17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콩이나 통곡물이 아토피에 안좋군요...
삶은 달걀 추가해서 먹어 볼게요.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2025. 12. 18
비밀스런 히로인 6
동네 정보
비타민c가도움될꺼예요 유튭.에서 진약사님꺼들어보세요2025. 12. 30
자스민
동네 정보
잘 드시고 계시네요2025. 12. 17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그런가요~
반찬으로는 어떤게 좋은지 잘 모르겠어요. 나물이랑 두부구이 해 볼까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25. 12. 18
사랑이
동네 정보
단백질 꼭 드세요2025. 12. 18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단백질 보충하려면 달걀 2개는 먹어야 할 것 같은데 매일 아침마다 먹기가 쉽지 않을 것 같긴 해요. 삶은 달걀 별로 안 좋아 하거든요 ㅎ2025. 12. 18
노란 수선화 🌼
동네 정보
저도 후라이가 좋지만
삶은 달걀 억지로 먹네요.
저는 밥솥에 취사로 맥반석계란으로
만들어 먹어요.
일주일에 1번씩 만들어요2025. 12. 20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ㅎㅎㅎ
밥솥으로 만들 수 있군요. 검색 해 볼게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2025. 12. 20
비밀스런 히로인 1
동네 정보
무기당 두유 아몬드3알
검정콩볶음을시과식초에 담가놓고
2틀후 1스푼 ~반찬으로도좋아요2025. 12. 18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검색해보니 식초콩이라고 있네요. 이건 처음 들어 봤어요. 검은콩은 밥할 때 넣거나 콩장으로난 먹어봤는데~ 반찬으로 먹을 수 있다니 함 도전해 볼게요~
감사합니다 😊2025. 12. 18
오늘도행복해
동네 정보
응원합니다2025. 12. 18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건강하고 좋은 하루 응원합니다2025. 12. 18
호랭이
동네 정보
아무거나 잘 먹고 소화시키면 되여
나이들수록 먹는건 꼬박꼬박2025. 12. 18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ㅎㅎㅎㅎㅎ 그런가요~
잘 챙겨 먹어야 하는데 혼자 있으면 잘 안되더라구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응원할게요~2025. 12. 18
환희 비채
동네 정보
저는 채식지향 식사를 하는 사람입니다. 식사 잘 하고 계시네요.
통곡물식사는 매우 건강한 식사죠.
통곡물식사가 아토피에 안좋은 게 아니라 어떤 통곡물인가가 중요합니다.
아토피를 위한다면 유기농제철 식품을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아토피는 면역관련 질환이기 때문에 달걀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동물성단백질이 아토피 증상을 증폭시킬수 있습니다.혹여 달걀을 먹겠다시면 난각번호를 확인하셔서 02025. 12. 18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흠...달걀은 비추인가요. 유기농 국산 롤드오트밀을 먹고 있기는 해요.
유기농 제철식품은 좋을 것 같아요.2025. 12. 18
환희 비채
동네 정보
난각번호 확인하셔서 1번인 방사달걀을 드시기를 바랍니다.
단백질은 두부나 콩을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브로콜리에도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이의철 선생님(베지닥터) '조금씩 천천히 자연식물식' 책 맨뒤편에 식물에들어있는 영양성분표가 있습니다. 그책도 추천합니다.
아토피에는 동물성은 치명적입니다.
동물사료.항생제.gmo.농약 등등 여러 논의 사항들이 많습니다.
-생태미각학교 에서 드립니다-2025. 12. 18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자연식물식. 건강한 느낌이 좋네요.
검색해 보니 도서관에 있어서 함 읽어 볼게요.
두부나 콩 좋아요~ 브로콜리는 안 좋아하지만 먹어야 할 것 같기도...2025. 12. 18
히망이
동네 정보
응원합니다2025. 12. 18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건강하고 행복한 금요일 응원합니다2025. 12. 18
비밀스런 히로인 2
동네 정보
네이버에 쿡 언니네 쳐서 보시면 아주 건강한
식단을 만들고 공유할수 있어요!
쿡 언니네 음식은 남녀노소 다먹을수 있고
특히 나이들어가는 50대 나이많으신분들
먹기편한 음식도 많고 특히 아토피나 암환자
분들 먹기좋아요~한번 찾아서 따라서 먹어보세요
저두 몇번 해먹어봤는데 일단 속이편해요
단백질도 같이 먹을수 있어서 좋구요2025. 12. 18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검색해 볼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2025. 12. 19
어린딸맘
동네 정보
응원합니다2025. 12. 18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2025. 12. 19
비밀스런 히로인 3
동네 정보
두유제조기에
직접두유만들어서
먹고있어요~^^
아침에 두유한컵에.사과반쪽
양배추에계란넣어서
토스트2025. 12. 19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 부지런하시네요
무가당 두유 사먹고 있어요. 🍎 반쪽, 양배추와계란 넣은 토스트 좋은 것 같아요.
양배추와 계란은 함께 넣어 부치나요? 어떻게 만드시는지 궁금해요~2025. 12. 20
비밀스런 히로인 4
동네 정보
저희 남편도 요즘 혈당관리에 신경을 써서 매일아침 두유제조기로 콩을 갈아서 삶은 달걀과 먹고 있어요. 혈당체크하는 기계를 달아 체크하는데 특히 탄수화묽(흰쌀밥)을 먹고나면 수치가 너무 올라 밥은 점심,저녁 새모이만큼 먹는답니다.2025. 12. 20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혈당조절 중요하죠. 아침에는 간단하면서도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시네요. 저도 단백질 늘려야겠어요.2025. 12. 20
불꽃 짱
동네 정보
님들사연보고 잘챙겨먹어야겠다고 생각이드네요 저는 항암중이라 먹고싶으것 다해서 아무거나 먹거든요 단백질 황태가 두부에10배라해서 겨울에는 황태 무우국를많이 먹는편이거든요 힘내세요 응원할게요2025. 12. 22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그렇군요~ 오늘 날도 꿀꿀하고 황태국에 무 넣고 끓여 먹어야 겠어요.
힘내시고, 잘 드시고, 항상 웃음 가득한 하루하루 되시길 응원할게요! 👍 👍 👍 👍2025. 12. 23
비밀스런 히로인 5
동네 정보
버섯도 두부도식물성단백질이라 챙겨먹으려고합니다 표고나새송이 직접만든 두부돼지고기만두등등 참깨들깨도 먹고요~2025. 12. 30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버섯 좋아하는데 많이 먹어야 겠군요.
만두 직접 만들어 드신다니 훌륭하세요~
전 사먹어요. ㅎ2025. 12. 30
샹그릴라
동네 정보
지금도 충분히 건강하게 잘 드시고
계시는데요^^2026. 1. 2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2026. 1. 2
비밀스런 히로인 7
동네 정보
달걀을 추가 하시면 좋을듯해요
저는 방울토마토에 스크램블 해서
먹어요
삶은 계란 먹기가 지겹기도 하더라구요2026. 1. 2
비밀스런 히로인
작성자
감사해요. 방울토마토랑 스크램블도 좋을 것 같아요~2026. 1. 2
연꽃님
동네 정보
삶은계란 아침2개
저녁2개 매일 먹어더니 눈이좋아졌네요2026. 1. 7
